본문 바로가기
etc/UI, UX

[UX/UI 제작 실무] 디자인 - 심볼의 이해와 제작

by lvd-hy 2024. 10. 2.
반응형

 

목차

    1. 심볼의 이해와 활용

    - sketch에 심볼이라는 기능이 있음 

    - Xd에서는 구성요소라는 기능으로 sketch 심볼과 크게 다르지 않는 기능임

    심볼(구성요소) 만들기

    - 오른쪽 클릭 > 구성요소 만들기 or cmd + K

    심볼(구성요소) 활용하기

    - 1. 드래그나 2. 복사+붙혀넣기로 사용

    - 모체만 수정하면 여러 곳에 변경된 디자인이 반영되어 일일이 수정할 필요가 없음

    - 가져가서 사용한 곳의 일부 디자인을 수정하면 모체는 변경되지 않아 부분 디자인이 가능함

     

    2. 심볼화

    - 컬러, 텍스트 등 도 심볼화할 수 있음

    - 심볼화한 후 색상이나 문자스타일 변경 시 사용한 곳에 모두 반영되어 편리함

    - 방법1 : 색상이나 글자를 각 요소로 만들고 드래그 > 마우스 오른쪽 > 에셋에 색상 추가 or 에셋에 문자스타일 추가

    - 방법2 : 심볼화할 대상 선택 후 왼쪽 색상, 문자 스타일 오른쪽에 + 버튼

     

    출처

    HRD FLEX : UXUI 제작 실무

    반응형

    댓글